▲ 사진=씨게이트 테크놀로지

미국의 하드디스크 생산업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지난 4일 공상과학영화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 스타워즈 캐릭터를 소재로 한 소장용 HDD(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3종을 출시했다. 보바 펫(Boba Fett™), 그로구(Grogu™), 만달로리안(The Mandalorian™) 등이다.

스타워즈의 유명한 인용구인 “포스가 함께하길(May the Force be with you)”을 연상시키는 제품이다. HDD는 씨게이트가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군으로, 수집가와 기술 애호가에게 새로운 스타워즈 세계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씨게이트의 비즈니스 및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 제프 포치만(Jeff Fochtman)은 “루카스필름과 파트너십을 통해 게이머와 스타워즈 팬에게 상징적인 디자인의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제품은 디자인에서 드라이브의 기능에 이르기까지 스타워즈 애호가의 게이밍 배틀스테이션에 힘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스페셜 에디션 파이어쿠다(FireCuda) 외장형 HDD는 스타워즈 베스카 잉곳 드라이브(Star Wars Beskar™ Ingot Drives) 제품군에 추가됐다. 각각 전설적인 현상금 사냥꾼 보바 펫, 그로구, 만달로리안의 독특한 표정과 태도를 담아 디자인됐다.

드라이브에는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한 RGB LED 조명이 장착됐다. 보바 펫 드라이브는 화려한 빨간색, 그로구는 빛나는 파란색, 만달로리안은 대담한 파란색이라는 기본 맞춤형 조명 색상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3종의 드라이브 모두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한 내장 조명 옵션을 통해 게이머와 스타워즈 애호가에게 소장 가치를 더한다.

이 스페셜 에디션 드라이브에는 씨게이트의 3년 제한 보증 및 3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Rescue Data Recovery Services™)가 제공돼 사용자가 항상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각 드라이브의 가격은 13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