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TV조선 캡처, 이찬원 인스타그램

트롯황태자 이찬원이 걸출한 노래 실력과 훌륭한 무대 매너로 KBS 간판 가요 프로 '가요무대'를 접수했다.

이찬원은 3일 밤 가수 박군과 김수철의 '젊은 그대'를 듀엣으로 열창하며 감미로운 선율의 무대를 만들었다. 앞서 단독 무대에서는 '진또배기'를 부르며 힘찬 새해를 기념했다.

진또배기는 본래 강원도 사투리로 솟대를 의미한다. 노래 가사는 진또배기를 '마을에 평안함을 기원하고, 물, 불, 바람을 막아주며, 풍어와 풍년을 일 년 내내 기원하는' 존재로 묘사한다.

이날 해당 방송에는 이찬원을 비롯해 송가인, 박재란, 김성환, 반가희, 조정민, 박군, 조명섭, 안성준, 김용임, 배일호, 현숙, 진성, 설운도, 마이진, 박서진, 마리아, 더블레스, 혜은이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이 기량을 발휘했다.

이찬원은 재작년 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TV조선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시청자들의 압도적 관심을 받으며 최종 3위를 거머쥐었다. 특히 '진또배기'를 자신만의 보이스로 훌륭하게 소화해내 '찬또배기'라는 별칭을 얻기까지 했다.

이찬원은 '내일은 미스터트롯' 종영 이후에도 신곡 발매, 콘서트 및 예능 출연 등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트롯황태자로서의 면모와 위상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