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가평 잣나무숲과 연인산]수도권 백패커의 성지로 여겨지는 숲

글 | 김기환 월간 산 차장   사진 | C영상미디어 2019-04-22 10:00

연인산戀人山(1,068m)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과 북면, 하면의 경계를 이루며 솟아 오른 봉우리다. 한북정맥 상의 강씨봉에서 남동으로 가지를 친 명지지맥 상에 솟은 산으로, 봄이면 정상부에 피는 철쭉꽃이 아름다워 많은 이들이 찾는다.

본문이미지
연인산 잣나무 숲을 걷고 있는 백패커들.

연인산은 이름을 개명한 산 중에서 가장 성공한 사례로 손꼽힌다. 국토지리정보원 발행 지형도에는 1,068.2m로 표기된 무명봉이었다. 연인산이란 이름은 1999년에 생겼다.

연인산 자락에는 많은 잣나무숲이 조성되어 있어 삼림욕과 백패킹을 즐기려는 이들에게도 인기다. 연인산 잣나무숲으로 가려면 마일리 국수당 우정고개로 오른다. 우정고개에서 만나는 세 개의 임도 중 가운데 임도를 따라 간다. 5~10분을 내려가면 왼편으로 길이 나 있다. 이 샛길로 올라서면 백패커들에게 인기 있는 잣나무 숲속 캠프사이트다.

국수당에서 우정고개까지 1.7km에 1시간 걸린다. 우정고개에서 정상까지 4.9km 거리에 3시간 정도 걸린다. 정상에서 연인능선을 거쳐 우정고개로 돌아오는 데 4.3km 거리에 1시간 30분 걸린다.

당일산행으로 가정했을 때 국수당 원점회귀는 12.6km에 7시간 정도 걸린다. 능선이 뚜렷하고 이정표가 있어 길 찾기는 어렵지 않다. 연인능선 내리막길이 가파르고 희미한 편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교통

가평군 하면 현리시외버스터미널에서 국수당 연인산 입구로 가는 버스가 3시간 간격으로 운행한다. 연인산 회차 지점에서 900m 정도 길을 따라 걸으면 국수당 등산로 입구에 닿는다.
승용차는 국수당 등산로 입구까지 올라가지 말고 마을에서 운영하는 유료주차장에 차를 세우는 것이 좋다. 국수당 등산로 입구에 차량 3~4대를 세울 공터가 있다.
등록일 : 2019-04-22 10:00   |  수정일 : 2019-04-22 05:10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NS 로그인
  • 페이스북 로그인
  • 카톡 로그인
  • 조선미디어 통합회원 로그인
  • pub 로그인
댓글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