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피플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눈물 쏙 뺀 예능인 다이어트

안선영, 정주리, 이현정, 윤정수. 요즘 이들에게 자극받아 살빼기에 버닝 중인 다이어터들이 한둘이 아니다. 참고로 이들의 인스타그램만 팔로 해도 쏠쏠한 다이어트 팁이 따라온다.

사진 상상클리닉, 안선영, 윤정수, 이현정, 정주리 인스타그램

글 | 최안나 여성조선 기자

개그맨 겸 방송인 윤정수
@yoonjungsoogoon
#-16kg
#술도끊었다
#두부_물_달걀_우유가_절친
 
본문이미지
몸무게 앞자리 7을 향해 달렸고, 마침내 성공했다. 10년 만이다. 드디어 목이 존재감을 드러냈다며 기뻐했다. 윤정수는 100일 동안 14kg 감량에 성공해 현재 몸무게 77kg을 찍었다. 다이어트 성공 후 “보람도 느끼고, 사랑도 많이 받게 된 것 같다”고 인스타그램에 소감을 남겼다. 얼마 전 JTBC <한끼 줍쇼>에 출연한 윤정수는 확실히 전보다 턱선이 살아 있었다. 살빼기에 돌입하면서 지킨 철저한 식습관 중 하나는 바로 1시간마다 물 250㎖를 마시는 것. 아침저녁으로는 우유, 달걀, 두부, 물을, 점심은 다양한 나물 반찬에 버섯 등을 더한 건강 식단을 챙겨 먹었다. 지인의 결혼식에 갈 때도 두부, 콩, 샐러드로 된 도시락을 따로 챙겨가 먹었을 만큼 대단한 의지였다. 몸무게에 서서히 변화가 오기 시작했다.

단기간에 그만큼 살을 뺄 수 있었던 건 식단 관리 때문만은 아니다. 필요한 부분의 지방을 파괴해 체중감소와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가꿔준다는 지방분해 주사의 도움도 받았다. 꾸준한 식단 관리와 필요한 시술을 병행해 결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고, 윤정수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도 급증했다. 그의 다이어트 식단 역시 화제에 오르는 중이다. 몸무게 앞자리를 바꾸는 데는 성공했다. 이제 뒷자리 숫자가 더 낮아지길, 그가 더 건강해지길 기대해본다.
 
 
 
방송인 안선영
@anney_an_love
#-8kg
#안선영식단
#유산소운동_근력운동 #초콜릿복근
#육아도_다이어트도_즐겁게
 
본문이미지
살이 저절로 빠지긴 했다. 전투 육아를 하며 60㎏이 넘던 몸무게가 57㎏으로 조금 줄었다. 하지만 살이 처지고 탄력이 느껴지지 않았다. 피곤해 보이는 얼굴은 덤. 어쩐지 자신이 초라해 보였다. 그래서 결심했다. 여자로서 자존감을 되찾고, 사랑하는 아이에게 건강한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100일 다이어트에 돌입한 거다. 안선영은 현재 52㎏까지 살을 뺐다. 몸무게만 줄인 게 아니라 전체 체지방량을 줄이고 근육량은 늘렸다. 현재 전체 체지방은 11㎏을 유지하고 있고, 근육은 23㎏에서 늘려가는 중이다.

안선영은 인스타그램에 다이어트 일기를 기록하며 자신의 식단과 운동법을 대중과 공유하고 있다. 그녀의 건강한 다이어트 법은 현재 반응이 폭발적이다. 식단 관리와 운동 어느 쪽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필라테스, 공복 유산소운동, 줌바댄스로 몸을 만들었고, 굶고 운동하면 힘들게 만든 근육이 손실되기 때문에 끼니도 꼬박 챙겨 먹었다. 단, 설탕과 밀가루, 소금 이 세 가지 흰 음식은 끊었다. 국물도 멀리했다. 흰밥은 현미밥과 고구마로 대체했다. 다이어트 식단은 고단백 저탄수화물, 일명 ‘고단저탄’ 중심이다. 아침은 주로 닭가슴살+현미밥 ½공기+사과 ½개로 해결했다. 점심엔 아침 식단에 달걀프라이나 두부구이 정도를 추가해 두유와 먹는 식. 라디오 방송이 끝난 늦은 오후에는 견과류 한 줌, 방울토마토, 단백질 셰이크를 먹으며 떨어진 기력을 보충했다. 저녁 역시 채소와 함께 닭가슴살, 두부 같은 단백질만 섭취했다. 밤늦은 시간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허기는 오이나 당근을 씹어 먹으며 달랬다. 식단을 철저히 관리하며 운동과 함께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비롯해 유산균, 멀티비타민 등도 열심히 챙겨 먹었다. 그녀가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셀프 운동 영상도 참고할 만하다. 누구나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상세하게 운동법을 알려준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란에 #안선영홈트를 입력해볼 것.

출산 후 불어난 살은 그냥 굶어서는 빠지지 않는다. 반드시 식단 조절과 근육운동을 병행해야 몸매가 잡히고 기초대사량도 높아져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게 안선영의 결론이다.
 
 


#안선영식단 레시피 꿀팁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닭가슴살이다. 의외로 못 먹는 사람이 많고 먹다 보면 질리기도 하는데, 안선영이 인스타그램에 올려 주목받은 색다른 닭가슴살 레시피를 따라해보자.
 
본문이미지
닭안심볶음 with 불고기 양념
① 닭 안심은 깨끗이 씻어 한입 크기로 썬다.
② 아기도 먹을 수 있을 만큼 약하게 간한 불고기를 100g 정도 준비한다.
③ 집에 있는 채소(당근·양파·양배추 등)를 팬을 달궈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센 불로 볶다가 물을 약간 넣고(양배추를 넉넉히 넣으면 물은 생략해도 무방) ①과 ②를 넣어 볶는다.
④ 너무 싱거우면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한 맛을 살린다.
 
 
 
개그우먼 정주리
@jury_jung
#-22kg
#홈트 #인형다리
#산후다이어트
 
본문이미지
“임신 전에 입던 바지가 드디어 맞는다.” 다이어트 성공 후 인스타그램에 올린 그녀의 한마디다. 작년 겨울 다이어트를 시작한 정주리는 키 166㎝에 55㎏이라는 이상적인 몸매의 주인공이 됐다. 둘째 출산 후 77㎏까지 불었던 몸무게를 6개월에 걸쳐 22㎏이나 덜어냈다. 진정 ‘폭풍’ 다이어트다.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다이어트 비법을 요약하면 이렇다. 탄수화물 금지, 닭가슴살 먹기(남편이 간을 안 하고 먹게 해서 서러움에 울었던 기억도 있다고), 흰쌀밥과 라면 멀리하기, 술친구들과 잠시 이별하기 그리고 계단 오르기와 ‘홈트’ 정도. 일을 쉬고 있었기 때문에 금전적 여유도 없었지만 아이 둘을 육아하느라 밖에서 운동할 시간도 없었다. 그래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에 집중했다. 아이들이 낮잠 자는 시간을 활용했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튜토리얼 영상만 따라 하면 습득이 가능한 줌바댄스나 필라테스가 딱 맞았다. 특히 필라테스는 높은 강도, 1대 1 PT를 받는 것 같은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유명한 ‘콩필라테스(유튜브 채널 Cong Pilates)’ 영상을 따라 했다. 필라테스 강사 김은지 대표의 콩필라테스는 강도가 세서 한 번 하면 땀범벅이 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그만큼 효과는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다. 유산소운동으로는 공복에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실내 자전거를 타거나 계단 오르기를 했다. 복부 비만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는 레몬밤 추출물이 들어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도 섭취했다.

얼마 전 한 홈쇼핑 채널에 등장한 그녀의 아찔한 쇄골과 다리 라인은 많은 산후 다이어터들을 자극했다. 하지만 정주리는 지금에 만족하지 않는다. 근력운동으로 부족한 탄력을 채우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곧 초콜릿 복근을 갖춘 정주리를 만날 수 있을지 모른다.
 
 
 
개그우먼 이현정
@smilE_GURI
#-23kg
#55사이즈
#미녀개그우먼
 
본문이미지
77사이즈(78kg)→55사이즈(55kg). 개그우먼 이현정이 스키니한 옷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핫 보디’로 변신했다. 100일 만에 무려 23kg을 뺐다. 개그 무대가 아닌 런웨이에 서야 하는 게 아닐까 싶을 만큼 엄청난 변화다. 이 놀라운 결과에 본인 역시 감개무량해한다.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을 통해 “살아생전 최저 몸무게”라며 “요요 없이 이대로 유지하고 싶다”는 바람을 남겼다. 이현정은 다이어트를 시도한 적은 수없이 많지만 대부분 실패로 끝났다. 이번에는 전략을 바꿨다. 전문가의 체계적인 도움을 받았다. 먼저 비만 원인과 유형, 체질량 지수 및 체형을 분석했다. 그 후 전담 의료진의 1대 1 컨설팅을 통한 식단 관리와 더불어 지방분해 주사를 시술 받아 큰 효과를 봤다. 다이어트 성공 전엔 셀카나 상반신 위주의 사진, 코믹한 표정의 사진을 주로 올렸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지금은 매력적인 미소를 띤 셀카와 선명한 쇄골 라인, 완벽한 V라인을 드러낸 전신 사진이 올라온다. 반응은 뜨겁다. ‘미녀 개그우먼’ ‘여신이다’ 등 이현정의 변신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댓글이 줄을 잇는다.
 
 

 
이현정과 윤정수가 효과 본 지방분해 주사, 걸그룹 MPL 주사란?
유착이나 요요 등 지방흡입술의 단점을 보완한 시술이다. 비만전문 클리닉인 ‘상상클리닉’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피하지방층에 고압력 MPL 약물을 주입해 지방세포를 직접 공격하고 터뜨려 파괴한 뒤, 체내 대사 작용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출시키는 원리의 주사다. 지방세포뿐 아니라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빼기 힘든 셀룰라이트 분해에도 효과적이다.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이것만 먹어도 포만감 가득!
다이어트 돕는 보조 아이템
 
본문이미지
닥터리브 곤약젤리
맛있게 먹어도 부담 없는 7㎉다. 자연 그대로의 과즙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냈으며, 탱글탱글 씹히는 곤약을 함유해 공복을 채울 수 있다. 식사나 운동 전후 잠자기 전에 먹기 좋다. 복숭아맛, 청포도맛, 사과맛, 자몽맛, 오렌지맛 등 다양한 맛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곧 깔라만시맛이 추가될 예정. 10개입 1만4천8백원.
 
 
본문이미지
단백할 시간
초콜릿과 높은 나트륨 등으로 버무린 프로틴 바는 안녕. 건강한 통곡물과 고단백, 식이섬유가 가득한 단백질 100% 수제 고단백 통곡물 바다. 단백질 11g과 식이섬유 5g으로 하루 권장량의 20%를 함유했다. 레드, 그린, 화이트, 블랙 네 가지 맛. 1개 1천8백원. 1박스(10개) 1만6천9백원.
 
 
본문이미지
밀스 3.0 하프
물이나 우유를 섞어 마시는 분말형 셰이크로 식사 대용으로 그만이다. 칼로리가 400㎉대인 기존 밀스3.0 제품에서 칼로리를 절반으로 줄여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다. 보틀형 1세트(7개) 1만7천5백원.
등록일 : 2018-03-21 09:21   |  수정일 : 2018-03-21 10:19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