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보이는 그대로 사유리

솔직한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더 집중하게 되는 방송인 사유리. 브라운 밖에서 만난 그녀의 진솔하고 긍정적인 이야기.

스타일리스트 백재영
헤어 조소희
메이크업 김부성

글 | 문수진 에디터   사진제공 | 장호 2019-01-08 08:49

벨벳 재킷과 머메이드 실루엣 스커트는 모두 지고트, 골드 이어링은 밀튼 아티카, 골드 뱅글은 모니카비나더, 플랫폼 힐은 슈츠, 캐미솔 톱과 볼드 골드 링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요즘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진짜 심플하게 살고 있어요. 방송국, 집, 헬스클럽, 동물병원 이렇게 네 군데만 다녀요. 강아지가 많이 아파서 동물병원에 가끔 가고요. 이외에는 대부분 집에 있어요.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집에 있는 게 좋아요. 촬영이 없으면 오후 4시부터는 웬만하면 집에 있어요.

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떠올라요. 항상 기분이 좋아요. 예전에 어떤 방송 프로그램에서 스트레스 지수를 체크한 적이 있는데요. 실제로 제 스트레스 지수가 굉장히 낮게 나오더라고요. 일부러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건 아니에요. 유전인 것 같아요. 엄마가 굉장히 긍정적이고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는 성격이에요. 예전에는 제가 여기저기 관심이 많은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관심 있는 게 별로 없더라고요. 제가 키우는 강아지와 운동 정도죠. 관심 밖에 있는 건 별로 신경 쓰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 같아요. 악플을 봐도 별로 신경 쓰지 않아요.(웃음)

예능에서는 자주 보는데, 연기나 다른 계획도 있나요? 정극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요. 방송을 시작할 때쯤 MBC <서프라이즈>에는 엑스트라로 출연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인연이 닿지 않았어요. 사실 저는 대본이 있는 방송은 못 해요. 제가 지금 출연하는 버라이어티도 대본이 없어요. 애드리브나 제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는 건 하겠는데, 조금이라도 제 생각에서 벗어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방송은 해본 적이 없고, 할 수도 없어요.

동안 외모가 화제예요. 비결이 있나요? 솔직히 예전에는 피부과를 방문하는 등 얼굴 관리에 신경 썼어요. 그런데 그런 것보다 운동이 더 중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건강한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는 것이 몸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저는 한국 음식 위주로 먹는데 청국장을 일주일에 다섯 번 먹을 정도예요.(웃음) 피부는 여드름 피부라 이것저것 바르지 않고 촬영이 없을 때는 되도록 화장을 하지 않아요. 체질이 차가운 편이라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해서 노력하고 있어요.   

운동을 좋아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최근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운동 후 인증샷들도 화제예요. 운동을 시작한 건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서가 아니에요. 당장은 아니지만 미래에 아기를 갖고 싶은데 그러려면 운동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운동해서 몸이 따뜻해야 아기를 쉽게 가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웃음)

매일 꼭 운동하는 게 있나요? 하체운동에 집중하고, 스쿼트를 매일 해요. 일본인은 체형적으로 허벅지에 살이 있는 편인데 그런 영향 때문에 오다리가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오다리가 심했는데, 허벅지와 엉덩이 운동을 꾸준히 했더니 체형이 많이 교정됐어요. 셀룰라이트도 많이 없어지고요. 셀룰라이트가 혈액순환에 안 좋다고 하는데 운동하고 몸이 따뜻해지는 걸 느끼고 있어요.

건강에 관심이 많군요.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지키려는 규칙이 있다면요. 웬만하면 간식을 먹지 않으려고 해요. 먹는다면 과일을 먹고, 사과는 하루에 한 개를 반드시 먹어요. ‘하루에 사과를 하나 먹으면 의사를 만날 날이 하루 멀어진다’는 일본 속담이 있어요. 그만큼 사과를 먹으면 병원에 안 가도 된다는 뜻이죠. 

이너뷰티에도 관심이 많은가요? 남과 비교하지 않는 제 마음이 정신 건강에 좋은 것 같아요. 저는 남이 무엇을 가지고 있든 관심 없어요.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기보다 온전히 자신을 바라보며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돌아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요즘 ‘소확행’ 라이프스타일이 유행이에요. 자신의 ‘소확행’은 무엇인가요? 강아지가 말기암이에요. 3주 이상 못 산다고 하더라고요. 하루하루가 추억이 될 거라 생각하니 매 순간이 소중해요. 강아지랑 같은 침대에서 잘 때 너무 행복해요.

앞으로 계획이 궁금해요. 지난 40년 동안 오로지 저를 위해 살아왔어요. 제가 80살까지 살지 어떨지 모르지만 앞으로 40년은 남을 위해 살고 싶어요. 주변 사람 또 아기가 생기면 아기를 위해서 살고 싶어요.
 
본문이미지
스트라이프 패턴 터틀넥 니트 톱은 레페토.

본문이미지
화이트 재킷과 시스루 블라우스는 모두 딘트, 미니멀 와이드 팬츠와 힐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본문이미지
부드러운 소재의 코트는 뎁, 네크리스는 밀튼 아티카, 앵클부츠는 레이첼 콕스, 벨트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본문이미지
1 달팡 8플라워 넥타 오일 크림 8가지 아로마 꽃 추출물을 담은 안티에이징 오일 크림. 피부 온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영양을 전달한다. 30㎖ 14만원대.
2 스위스퍼펙션 셀룰라 하이드라 리커버리 크림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탄력 있게 관리해주는 크림. 아보카도 오일과 비타민 E 성분이 영양을 공급해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를 연출한다. 가격미정.
3 로라 메르시에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파운데이션 다양한 각도에서 균일하게 빛을 반사하는 크리스털 투명 펄이 특징인 파운데이션. 바르자마자 흡수되는 가벼운 제형과 뛰어난 지속력이 장점이다. 30㎖ 7만2천원대.
4 디올 어딕트 립글로우 생동감 넘치는 컬러가 생기 있는 인상을 연출해주는 립글로스. 촉촉하게 입술을 보호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컬러가 장점이다. 3.5g 4만천원.
여성조선 2019년 1월호
등록일 : 2019-01-08 08:49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NS 로그인
  • 페이스북 로그인
  • 카톡 로그인
  • 조선미디어 통합회원 로그인
  • pub 로그인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마음챙김 명상 클래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