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방송·연예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5월 황금연휴, 넷플릭스 정주행 가이드

어서와 넷플릭스는 처음이지?

글 | 유슬기 조선pub 기자
필자의 다른 기사

본문이미지
넷플릭스_한국

 
어서와. 넷플릭스는 처음이지? 요새 주변에서 넷플릭스, 넷플릭스하길래 이번 연휴 동안 넷플릭스를 한번 살펴보기로 마음 먹은 당신이라면. 그런데 이 방대한 넷플릭스 콘텐츠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도통 감이 안온다면? 걱정 마시라. 요즘 전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넷플릭스 입문자들이라면 꼭 봐야 하는 전공 필수 같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5편을 소개한다.
 
넷플릭스는 시청자가 준 평점을 기반으로 당신에게 꼭 맞는 다음 작품을 추천해줄 테니까.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51근로자의 날,’ 3석가탄신일,’ 5어린이날,’ 그리고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9대통령 선거일까지 쉬는 날이 퐁당퐁당이어진다. 이번 황금연휴는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전개로 한 번 시작하면 정주행(몰아보기)’ 할 수밖에 없다는 미드와 함께해보자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본문이미지
기묘한 이야기_넷플릭스

지난해 가장 많이 사랑받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중 하나인 <기묘한 이야기>80년대 미국의 초자연 현상 미스터리 시리즈를 오마주한 작품이다. 1983년 미국 인디애나 주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 스릴러로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다. 어느 날 갑자기 어린 소년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자 가족과 친구들, 지역 경찰이 찾아 나서게 되고, 그 과정에서 알게 된 정부의 일급비밀 실험과 초자연적인 현상, 정체불명의 한 소녀의 등장과 관련된 미스터리를 밝히는 과정을 그렸다. 시리즈에 영감을 준 것으로 알려진 작가 스티븐 킹이 직접 <기묘한 이야기>를 극찬하는 내용의 트윗을 남겨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정생존자: 시즌 1>
 
폭탄 테러로 하루아침에 대통령이 된 남자. 백악관에서 벌어지는 권력 암투 한가운데 서게 되다! 연두교서 발표가 한창 진행되고 있는 중 국회의사당에 폭탄 테러가 발생하고 대통령을 포함한 핵심 각료들이 전원 사망하게 된다. 대통령이 사망했을 시 임무 대행을 하는 지정생존자로 지정된 도시주택개발부 장관 톰 커크먼은 생각할 겨를도 없이 갑작스럽게 대통령이 되고 혼돈 상태의 정부를 책임져야 하는 상황을 맞닥뜨린다. 매회 탄탄한 스토리와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요즘 최고 인기 미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작품. 넷플릭스에서 매주 수요일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블랙 미러: 시즌 1-3>
 
6개의 단편으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자극적이면서도 지극히 현실적인 소재들로 멀지 않은 미래의 디스토피아를 그렸다. 기억의 저장 및 이식, 죽은 자의 빈자리를 대신하는 인공지능, 가상 캐릭터의 선거 출마 등의 소재를 다뤘던 시즌 12에 이어, 시즌 3에서는 실시간으로 서로의 평점을 매기는 세상, 사람들을 위협하는 돌연변이, 소셜 미디어에서 벌어진 미스터리 살인사건 등 더욱 새롭고 신선한 소재들을 담았다. <블랙 미러>는 보는 이들을 충격과 공포로 사로잡고, 때로는 신랄한 사회 풍자로 아찔한 기분을 선사한다. 전 시즌모두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명불허전 넷플릭스 시리즈
 
스트레스가 머리 끝까지 쌓인 퇴근 길. 충동적으로 영화관에 들어가 2시간 동안 영화에 집중하고 나면 마치 다른 세상에 다녀온 듯 마음 가짐이 새로워진다. 하지만 그 것도 잠시뿐, 만성피로가 어디가랴? 이번 연휴에는 좀 더 길게 스트레스를 잊고 다른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1-4>
 
본문이미지
하우스오브카드_넷플릭스

미국 워싱턴 정계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야망, 사랑, 비리 등 치열한 암투를 다룬 정치 스릴러. 권력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혈 정치인 프랭크 언더우드와 프랭크 못지않은 무자비한 야심가, 아내 클레어 언더우드를 중심으로 한 백악관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5월 공개될 시즌 5에서는 서로의 든든한 조력자였던 프랭크 언더우드와 클레어 언더우드의 관계에 균열이 생기면서 서로 간의 팽팽한 긴장이 시작된다. <하우스 오브 카드>는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3년 에미상 3관왕 및 2014, 20152회 연속 골든글로브를 수상한 바 있으며, 많은 이들을 정주행(빈지워칭)’으로 이끈 드라마로도 잘 알려져 있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시즌 1-4>
 
이야기는 현재 30대인 주인공 파이퍼가 10여 년 전 마약 밀수범이었던 그녀의 여자친구 알렉스의 마약 밀매금을 운반했던 혐의로 15개월 동안 리치필드 교도소에 입소하며 시작된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은 주인공 파이퍼뿐 아니라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수감자들의 삶을 조명하며 교도소라는 작은 사회 안에서의 우정, 사랑, 갈등, 배신, 인종 차별, 권력 쟁탈 등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담았다. 현재 시즌 1-4를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6월 공개 예정인 시즌 5는 기존 시즌들과는 달리 3일 동안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전후무후한 방식으로 재소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위해 싸우는 모습을 그린다.
 
 
등록일 : 2017-05-02 13:02   |  수정일 : 2017-05-02 13:02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