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방송·연예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비오는 블랙데이, 솔로를 위한 짜장면 맛집 BEST 3

글 | 유슬기 조선pub 기자
필자의 다른 기사

본문이미지
<응답하라 1994>의 한 장면

 
214일은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는 발렌타인데이, 314일은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에 마음을 담아 고백하는 화이트데이다. 그리고 오늘 414일은 그런 남성도, 여성도 없는 솔로들이 짜장에 면을 비벼 먹는 블랙데이다. 아이돌 출신 군복무요원과 대기업 외손녀의 결혼 소식이 들리는 오늘, 이럴 때일수록 어깨를 펴고 중국집에 가보자. 솔로부대는 당당하다. 누구에게 손 내밀지 않고 내 돈 내고 짜장면을 먹으니 말이다. 이런 날 먹은 짜장면이 맛이 없으면 또 낭패다. 알려진 짜장면 맛집 3군데를 소개한다.
 
1. 짜장면의 원조, 공화춘 외손녀가 운영하는 신승반점
 
특징 : 짜장면의 원조
유명세 : <수요미식회> 출연
가격 : 간짜장 6000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본문이미지
수요미식회_신승반점

짜장면은 중국에는 없는 중국 요리다. 한국 인천 차이나타운에 자리잡은 화교들이 만든 요리이기 때문이다. 1905년 인천에 문을 연 공화춘에서는 부두 노동자들이 빨리 먹을 수 있도록 면에 짜장을 올려 내놓았다. 공화춘이 바로 짜장면의 원조인 셈이다. 공화춘의 뜻은 공화국에 봄이 왔다는 뜻이다. 1912년 중국의 신해혁명이 일어나 청의 전제정치가 막을 내리고 공화정을 내세운 중화민국이 탄생하자 이를 기리며 지은 이름이다.
 
일제 강점기 공화춘은 고급 중화요리점으로 인기가 높았다. 1970년대까지 경인지방 5대 중화요리점 중 하나였다. 그러나 1980년대 인천 구도심의 상권이 쇠락하면서 1983년 문을 닫았다. 시간은 흘러 공화춘의 주인 우희광씨(1886~1949)의 외손녀가 가업을 이었다. ‘신승반점을 낸 것이다. 위치는 인천 차이나타운의 제1패루 오른쪽 골목이다.
 
2. 매운 짜장면을 먹고 싶다면, 군산 지린성
 
특징 : 강렬한 짜장을 맛볼 수 있다.
유명세 : <백종원의 3대 천왕> 출연
가격 : 1인분 7500
주소 : 전북 군산시 미원동
 
본문이미지
3대천왕_지린성

 
스트레스가 쌓이면 매운 맛이 당긴다. 구수한 짜장면에 매운 감칠맛이 더해진 게 지린성짜장면이다.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지린성에는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선다. <백종원의 3대 천왕>'매운맛 3대 천왕'편에도 등장했던 이 중국집의 매운 짜장면은 백종원이 먹다가 포기했을 정도로 강렬하다. 물론 맵기만 하다고 지린성이 입소문이 난 건 아니다. 고추 짜장면에는 큼직한 돼지고기와 함께 갖은 식재료들이 큼직하게 들어가 있다. 특히 이 집 짜장면은 짜장이 따로 볶아져 나온다. 다녀온 이들은 맵기는 하지만 맛이 깊이가 있다”, “땀을 쭉 흘리고 나면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말했다.
 
3. 블랙데이에는 하얀 짜장면, 인천 연경
 
특징 : 하얀 짜장면이 주는 비주얼 충격
유명세 : <런닝맨> 출연
가격 : 1인분 9000
주소 : 인천 중구 북성동
 
본문이미지
런닝맨_연경

 
하얀 짜장은 인천 차이나타운의 명물이다. 이 춘장의 비밀은 짜장에 들어가는 카라멜 소스를 넣지 않고, 오직 하얀 콩으로 만들어 하얗다는 것. 60일간 숙성시킨 콩으로 만든 짜장면은 기존의 짜장면보다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아 입소문이 났다. 하얀 짜장면은 또 소스 재료들이 잘게 다져 나와 자극이 없고 먹기 간편해 어린아이들에게도 인기메뉴로 꼽힌다. 카라멜 소스를 넣지 않고도 단 맛이 나는 이유는 하얀 짜장면에 고구마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또 양파, 호박, 고기 등 주재료가 일반 짜장면보다 많이 들어갈 뿐 아니라, 고구마를 첨가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더했다.
 
 
 
 
 
 
 
등록일 : 2017-04-14 14:34   |  수정일 : 2017-04-14 14:52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