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영화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신과 함께2 -인과 연> 새롭게 밝혀지는 신들의 비밀

글 | 임언영 여성조선 기자

동명의 인기 웹툰을 영화화하며 1400만 관객을 동원했던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의 후속편. 누구나 가지만 아무도 본 적 없는 지옥의 비주얼을 스크린에 완벽하게 재현하며 흥행에 성공한 전작 덕분에, 이번에는 한국 영화 최초로 전 세계 아이맥스 스크린 상영이 결정됐다. 1년 안에 두 편의 시리즈 영화 상영이라는 흔치 않은 한국 영화의 역사도 생겼다.

<신과 함께-죄와 벌>은 화재 현장에서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차태현)이 저승에서 치르는 7번의 재판 과정 동안 자신을 변호하고 호위하는 저승 삼차사 강림(하정우), 해원맥(주지훈), 덕춘(김향기)을 만나 환생하는 과정을 그린 판타지 드라마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등 자홍이 통과하는 7개 지옥 재판을 따라가며 관객은 자신의 삶을 투영하면서 자기 성찰 등의 붐을 일으켰다.

이번 작품에서는 앞서 원귀가 된 수홍(김동욱)이 저승 삼차사들이 변호할 환생의 주인공으로 낙점되고, 마지막 49번째 재판을 앞둔 가운데 저승 삼차사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마동석)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인연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새롭게 합류한 마동석이 상상 이상의 존재감으로 큰 웃음을 선사한다.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등 배우들의 한층 깊어진 눈빛과 달라진 매력 역시 관전 포인트다. 전편에서 염라대왕으로 깜짝 출연했던 이정재는 이번에도 임팩트 있는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개봉 8월 1일
 

<더 스퀘어>
 
본문이미지

현대미술관 수석 큐레이터 크리스티안이 전시 <더 스퀘어>를 앞두고 겪는 기상천외한 일상을 담은 예측불허 블랙 코미디. 제70회 칸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감독 루벤 외스틀룬드 출연 클라에스 방, 엘리자베스 모스 개봉 8월 2일
 

<공작>
 
본문이미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 실화를 바탕으로 했으며, 북으로 잠입한 남측 스파이가 등장하는 첫 영화라는 점이 의미 있다.

감독 윤종빈 출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개봉 8월 8일
 

<맘마미아2>
 
본문이미지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의 10년 만의 후속작. 1편의 주요 출연진이 모두 등장해서 기대감을 높인다. 스웨덴 출신의 세계적인 그룹 아바의 히트곡 메들리와 함께 국내 450만을 웃도는 흥행 성적을 거둔 1편의 성적을 뛰어넘을지가 관전 포인트.

감독 올 파커 출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메릴 스트립, 릴리 제임스 개봉 8월 8일
 

<너의 결혼식>
 
본문이미지

로맨스 퀸 박보영과 대세 배우 김영광이 연인 호흡을 맞추며 첫사랑을 떠올릴 수 있도록 자극한다. 고등학생 시절 첫 만남을 시작으로 대학생, 취준생, 사회 초년생에 이르기까지 풋풋함과 설렘, 아련함을 오가는 다사다난한 사랑 이야기가 펼쳐진다.

감독 이석근 출연 박보영, 김영광 개봉 8월 예정
등록일 : 2018-08-01 09:17   |  수정일 : 2018-08-01 13:53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자유지성광장 마음챙김 명상 클래스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