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영화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이승기+심은경 <궁합>, 류승룡+장동건 <7년의 밤>...묵은지 영화 개봉

글 | 유슬기 조선pub 기자
필자의 다른 기사

 
본문이미지
2015년 크랭크업한 영화 <궁합>, 2월 28일 개봉

군 입대 전의 풋풋한 이승기와 해사한 심은경의 궁중 로맨스 <궁합>228일 개봉한다. <궁합><관상>을 만든 주피터필름의 역학 3부작이다. 이들의 시리즈는 <명당>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궁합>의 결은 <관상>과 다르다. 좀 더 순수하고, 가볍다.
 
<궁합>의 운명은?
 
영조 시대, 사나운 사주를 갖고 태어났다는 이유로 궁에서 쫓겨났다가 다시 임금을 살리기 위해 궁으로 돌아온 송화옹주는, 나라의 가뭄을 해갈할 방편으로 국혼을 치르게 된다. 옹주의 남편이 되기 위해 뽑힌 부마 후보들과 송화옹주의 궁합이 영화의 얼개다. 실제로 <궁합> 팀은 지문위원인 박성준 역술가에게 영화의 촬영 날짜, 시간 등을 문의해 999시에 촬영을 시작했다고 한다. 영화는 2015년 촬영을 마쳤다.
 
겨울에 태어난 큰 물 사주를 가진 이승기와, ‘따뜻한 불로 태어난심은경의 만남이 어떤 결과를 가지고 왔을까. 오랜만에 풋풋한 고전 하이틴 로맨스를 보고 싶다면 <궁합>과 합이 맞다. 영화는 228일 개봉한다.
 
본문이미지
2016년 크랭크업한 영화 <7년의 밤>, 3월 28일 개봉

한 편 <광해, 왕이 된 남자>를 만든 추창민 감독의 <7년의 밤>도 2년의 밤이 지나 개봉한다. 정유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장동건, 류승룡, 송새벽, 고경표 등이 출연한다. 장동건은 살인 사건으로 딸을 잃은 남자 오영제로, 류승룡은 우발적으로 사람을 죽이고 되돌릴 수 없는 삶을 살게 된 남자 최현수로 분했다.
 
이 영화는 20165월 촬영을 마무리 했다. 추창민 감독은 최근까지 편집을 했다고 알려질 정도로 영화에 공을 쏟았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 류승룡은 인터뷰에서, “촬영 당시 초등학생이었던 아들이 지금은 중학생이 됐다고 말했다. 장동건은 <브이아이피>, <7년의 밤>, <창궐> 등 쉼 없는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인터뷰에서 활동시기에 비해 작품 수가 많지 않아 열일하고 있다고 전했다.
 
묵은지 영화들은 관객에게 어떤 평가를 받게 될까  
 
<7년의 밤>은 소설로 등장했을 때부터 숨 쉴 틈 없는 전개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27일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이 영화의 등급 심의를 ‘15세 관람가로 확정했다.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매년 약 620, 매주 약 12편의 신작 영화가 개봉한다. 2~3년 묵은 묵은지 영화들은 깊은 맛으로 관객을 사로잡을까, 신선함이 사라진 시간의 벽을 넘지 못할까. 영화 <7년의 밤>328일 개봉한다.
 
 
등록일 : 2018-02-22 14:32   |  수정일 : 2018-02-22 15:00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