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영화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리들리 스콧 감독이 밝히는 영화‘에이리언:커버넌트’

글 | 시정민 조선pub 기자
필자의 다른 기사

 본문이미지
 
영화<에이리언: 커버넌트>는 1979년 <에이리언>과 그로부터 30년 전 이야기를 그린 프리퀄 <프로메테우스> 사이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아냈다.
전설의 역사를 새로 쓰다,<에이리언>시리즈

<에이리언>시리즈의 역사는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에이리언>으로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79년 당시 <에이리언>을 본 관객들은 스크린을 피해 벽 커튼 뒤에서 얼굴만 내민채 영화를 엿보는 상황에 이를 정도였다.

이후 1편의 분위기에 우주 전쟁이라는 스타일을 더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에이리언2’(1986) ,  심리극의 구조를 돋보이게 했던 데이빗 핀처 감독의 <에이리언 3>(1992),  이국적인 비주얼리스트 장-피에르 주네 감독이 연출을 맡았던 <에이리언 4>(1997)에 이르기까지 ‘에이리언’과 여전사 ‘리플리’의 대결 구조를 유지한 채 각 감독들만의 스타일로 스크린에 그려졌다.

2017년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에이리언>과 <프로메테우스> 사이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CGV 여의도에서 열린 영화 ‘에이리언:커버넌트’ 라이브 컨퍼런스에서 리들리 스콧 감독은 그동안 ‘에이리언’의 근원이 다뤄지지 않았다는 점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프로메테우스>로 시리즈를 부활시켜 누가 ‘에이리언’을 만들었고, 왜 만들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싶었고, 관객들을 계속 긴장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게 핵심이다”라고 설명했다.
 
 
본문이미지
<에이리언:커버넌트> 라이브 컨퍼런스에 참석한 마이클 패스벤더와 리들리 스콧 감독
인류 최후의 걸작, 새로운 A.I. ‘월터’의 등장
그간 <에이리언> 시리즈에서 A.I. 캐릭터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작품에 등장하는 윌터 역시 A.I.로 정서적 욕구를 제외한 모든 범위의 감정을 인지하도록 설계됐다.
‘리플리’를 잇는 새로운 여전사

<에이리언> 시리즈 중 빼놓을 수 없는 캐릭터는 ‘리플리’다. ‘리플리’는 노스트로모호를 타고 지구로 귀환하던 중 맞닥뜨린 ‘에이리언’과 사투를 벌이다 결국 죽음을 맞이한다. 그는 복제인간으로 되살아나기까지 네 편의 시리즈를 관통하며 오랜 시간 등장한 인물이다.

‘리플리’에 이어 이번 작품에는 새로운 여전사 ‘다니엘스’가 등장한다. 과학자인 그는 새 행성에 도착한 후 개척민들의 생명을 지속시키는 책임을 가진 역할이다.

캐서린 워터스턴은 ‘다니엘스’에 대해 “초반에 맞이하게 된 큰 비극으로 삶에 대해 염세주의적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대혼란의 상황이 다시 삶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에이리언’의 공격에 자신이 살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깨닫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뉴질랜드 밀퍼드 사운드 로케이션

이번 <에이리언: 커버넌트>에서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장소는 바로 에이리언의 존재를 마주하는 새로운 행성일 것이다. 이 행성의 압도적인 비쥬얼은 뉴질랜드 남섬에 위치한 밀퍼드 사운드의 협만(fjord)에서 로케이션 촬영으로 진행했다.

약 40년 전 리들리 스콧 감독은 <에이리언>을 연출했을 때와 같이 마지막 순간까지 배우들이 세트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했다. 대역 배우들과 리허설 작업을 진행했다는 후문. ‘다니엘스’를 연기한 캐서린 워터스턴은 “리들리 스콧 감독은 세트 안에서 배우들이 실제 공포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어느 날 촬영을 하는데 스태프와 카메라, 마이크 등 그 무엇 하나 보이지 않았다. 그 상태에서 문이 열리더니 갑자기 거대한 ‘에이리언’이 뛰어 들어왔다. ‘에이리언’과 마주했을 때의 충격적인 감정을 잊을 수 없다”고 말하며 리들리 스콧 감독과 작업한 소감을 전했다. 영화는 오는 9일 세계 최초 우리나라에서 개봉한다.


 
본문이미지

 

 

 
등록일 : 2017-05-08 08:33   |  수정일 : 2018-02-25 19:47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자유지성광장 마음챙김 명상 클래스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