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여행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티라미수 크림떡, 바나나떡… 퓨전 디저트 떡

우리 전통 음식 중 하나인 떡에 크림과 아이스크림, 카스텔라 등 양식 재료를 더해 동서양이 어우러진 떡이 인기다

글 | 강부연 여성조선 기자

1 청년떡집 티라미슈 크림떡 마스카포네 치즈와 커피가 어우러진 티라미슈 크림과 쫀득한 찹쌀떡의 조합이 일품이다. 냉동 보관했다가 살짝 해동하면 시원한 커피 아이스크림떡처럼 즐길 수도 있다. 40g×15ea, 1만4천9백원.
2 착한마을 마음이가 바나나떡 국내산 찹쌀로 만든 쫄깃한 찰떡 속에 바나나가 30% 함유된 앙금을 넣어 먹는 순간 진한 바나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40g×21ea, 1만8천원.
3 우사기 나마카키 믹스 모찌 쑥, 콩, 새우, 참깨를 넣어 만든 이색적인 네 가지 종류 모찌를 맛볼 수 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지져 먹어도 좋고 국물 요리에 넣어도 별미다. 마켓컬리에서 판매한다. 300g, 4천9백원.
4 착한마을 마음이가 앙금절편 국내산 멥쌀로 만든 절편 속에 적당히 달콤한 팥 앙금이 들어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40g×20ea, 1만3천5백원.
5 청년떡집 하양이 보들보들한 파르미지아노 치즈가루를 입힌 쫀득한 찰떡 안에 크림치즈를 넣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난다. 중간중간에 초코칩이 들어있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40g×15ea, 1만6천9백원.
6 말랑말랑 딸기떡 보송보송 카스텔라 사이에 쫄깃한 찰떡을 넣어 두 가지 서로 다른 식감과 기분 좋은 달콤한 맛, 상큼한 딸기 향이 어우러져 맛있다. 헬로네이처에서 판매한다. 35g×6ea, 9천원.
등록일 : 2018-11-30 10:12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자유지성광장 마음챙김 명상 클래스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