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여행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무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찾는 시원한 국수 맛집 4

무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찾게 되는 차가운 국수 맛집 네 군데를 엄선했다. 다양한 고명에 정성껏 우린 육수를 부어 맛깔스러운 별미 국수.

글 | 유진 여성조선 기자   사진제공 | 조지철

파티오42
연어&성게알 콜드 파스타
 
본문이미지
연어&성게알 콜드 파스타

모던한 분위기에서 와인을 곁들여 시원한 파스타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계절마다 벽에 걸린 그림과 곳곳에 놓인 꽃을 교체해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여름 추천 메뉴인 콜드 파스타는 48시간 레몬과 소금에 절인 생연어와 성게알이 올라가 신선하며 오리엔탈 소스가 들어가 맛이 담백하다.
 
본문이미지
파티오42

 
 
소바식당
전복 냉소바 & 한우사태 냉소바
 
본문이미지
1) 전복 냉소바 2) 한우사태 냉소바

옛 일본 가옥을 모티프로 만든 소바 전문점으로 찾는 사람이 많아 최근 성수점을 오픈했다. 메밀 함량이 높은 생면을 사용한 소바에 전복, 단새우, 한우사태, 성게알 등 취향에 따라 토핑을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냉소바는 오이를 듬뿍 넣어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으며,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해산물 토핑이 깔끔한 국물 맛을 유지해준다.
 
본문이미지
소바식당

 
 
룽청
냉짬뽕&중국식 냉면
 
본문이미지
1) 냉짬뽕 2) 중국식 냉면

깔끔한 분위기에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중식당으로 주변 직장인과 가족 손님에게 인기 많은 곳이다. 하절기 메뉴인 중국식 냉면은 30가지 재료를 2시간 이상 삶아 우려낸 육수와 다채로운 해물이 어우러져 맛이 깔끔하다. 잘게 간 얼음을 올린 냉짬뽕은 피망과 양파, 죽순, 표고버섯, 해파리, 소고기를 함께 볶아내 매콤하고 시원하다.
 
본문이미지
룽청

 
 
리틀넥
콜드 바질페스토
 
본문이미지
콜드 바질페스토

경리단길에서 사랑받던 브런치 맛집으로 얼마 전 청담동으로 이전 오픈했다. 이곳의 여름 별미는 차가운 오일 소스 파스타에 생강과 셀러리, 라임, 약간의 바질이 들어간 그린 주스를 부어 먹는 콜드 바질페스토다. 독특한 메밀 같은 비주얼에 보코치니 치즈가 들어가 담백하고 굵기가 가는 카펠리니 면을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럽다.
 
본문이미지
리틀넥
등록일 : 2018-08-07 08:41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자유지성광장 마음챙김 명상 클래스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