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여행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일본 북알프스 관광의 메카, 도야마현·기후현·나가노현

글 | 신준범 월간산 기자

본문이미지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도야마현)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는 해발 3,000m 높이의 봉우리들이 장관을 이루는, 북알프스를 가로지르는 산악관광 루트다. 험준한 북알프스를 케이블카와 로프웨이, 트롤리버스를 갈아타고 횡단할 수 있다. 편하게 거닐 수 있는 트래킹 코스부터 등산 코스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등산 초보자에서 상급자까지 살아 숨 쉬는 거대한 자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또한 알펜루트는 일본에서 가장 높은 댐, 가장 오래된 산장,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역 등 다양한 1위 기록을 보유한 곳!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절경이 선사하는 감동과 계절마다 다른 옷으로 갈아입는 역동적인 대자연의 숨결을 마음껏 느껴 보라!

www.alpen-route.com/kr

본문이미지

노리쿠라다케산(기후현)
 
북알프스 남단의 노리쿠라다케(3,026m)산에는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악도로와 노리쿠라 스카이라인 도로가 있어, 구름 위 고산 풍경을 쉽게 조망할 수 있다. 도로는 5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라인 도로의 종점인 다타미다이라에서 최고봉 겐가미네까지는 걸어서 1시간 30분(편도) 정도면 오를 수 있어 비교적 수월하게 3,000m 산의 감동을 누릴 수 있다. 6〜8월은 다양한 고산 식물을 볼 수 있어 다카야마 식물의 보고라고도 불린다. 겨울에는 히라유 온천 스키장이 인기 있다. 스키를 마음껏 즐긴 다음 노천탕, 노송탕 등 16개 욕탕을 고를 수 있는 ‘히라유의 숲’에서 묵은 피로를 말끔히 씻어 내자! 도야마 공항에서 전철·버스로 3시간 정도.

www.hida.jp/hangul

본문이미지

하쿠바/츠가이케(나가노현)
 
‘일본의 지붕’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나가노현에는 1998년 나가노 동계 올림픽·패럴림픽의 회장이 된 하쿠바, 시가고원, 노자와 온천 등, 다양한 스키장이 있다. 그 중에서도 하쿠바는 세계적인 스키장으로 손꼽히는 스키 리조트다. 평균 11m 이상 쌓인 파우더 스노우(가루 눈)와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려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하쿠바 산자락에 펼쳐지는 해발 1,900m의 츠가이케 자연원에는 매년 9월 말부터 단풍이 시작된다. 시로우마산잔을 배경으로 알록달록한 단풍을 볼 수 있다.

www.go-nagano.net/ko/killer/hakuba


관광 정보 한글 사이트 
도야마현 foreign.info-toyama.com/kr
기후현 travel.kankou-gifu.jp/ko
나가노현 go-nagano.net/ko 
출처 | 월간산 575호
등록일 : 2017-09-08 09:04   |  수정일 : 2017-09-08 09:36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