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책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세상을 움직이는 ‘돈’에 관한 모든 것, 「설명할 수 있는 경제학」

글 | 염세련 인터넷뉴스부

▲ 『설명할 수 있는 경제학』스튜어트 카울리 지음 / 예문아카이브
인간은 돈을 위해서라면 본능적으로 분쟁에 뛰어든다.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가 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주식, 부동산, 경제 이론 등은 모두 돈에 관련된 것들이다. 우리는 자본주의 세계에 살고 있고 ‘돈’ 이야기를 하는 데 눈치를 볼 필요도 없다.
 
돈은 계속 움직이며 우리 삶에 밀접하게 영향을 미친다. 돈은 경제학의 주인공이고, 경제는 언제 어디서나 빠지지 않는 대화 주제이다. 그렇지만 아무리 해박한 지식이라도 설명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금융 컨설팅 기업의 CEO이자 컨설턴트인 스튜어트 카울리는 “설명할 수 없는 지식은 내 것이 아니다”를 모토로 경제 관련 대화를 막힘없이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쉽게 이해가고 설명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는 경제학』을 구성했다.
 
저자는 평소에 들어본 적이 있지만 아직 깊게 생각해 본 적은 없을 법한 주제를 추렸다. 막상 질문을 받으면 쉽게 답하지 못하는 주제들이다. 이를테면 “비트코인이란 대체 무엇인가?”, “어떻게 국가가 파산할 수 있는가?”, “그 많은 돈은 전부 어디에 모여 있는가?”와 같은 것들이다. 이와 같은 질문을 통해 경제의 개념과 흐름을 꿰뚫는다.
 
책은 컬러 일러스트와 함께 구성됐다. 저자의 독특한 설명 방식도 눈에 띈다. 가령 경제학의 주요 이론을 개, 고양이, 곰돌이 푸, 수염 기른 아저씨 등으로 비유해 풀어내는데 이는 자칫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는 경제학을 재미와 흥미를 가지고 파고들게 만든다.
 
설명할 수 있는 경제학ㅣ스튜어트 카울리 지음, 김후 옮김ㅣ예문아카이브ㅣ284쪽ㅣ1만6천원
 
[글=염세련 인터넷뉴스부]
등록일 : 2017-09-12 07:55   |  수정일 : 2017-09-22 15:39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