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책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4차 산업혁명 시대 부모가 알아야 할 「내 아이의 미래 일자리」

글 | 염세련 인터넷뉴스부

아직까지도 많은 학생들이 학교, 학원을 오가며 하루 종일 공부하고 있다. 그러나 이제는 학교에서 가르치는 교재나 자료 중에서도 더 이상 사실이나 진리가 아닌 것들도 많다.
 
특히나 과학 분야에서는 나날이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있다. 물론 학부모들도 이러한 변화를 알고 있지만 어떤 식으로 아이들을 가르쳐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막막할 것이다.
 
앞으로는 지식을 습득하는 것보다 데이터들을 해석하는 능력이 더 중요하다. 정보들을 분석하고 효율적으로 재가공할 수 있는 창의성이 부각될 것으로 예측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중요한 것은 이러한 시대에 적합한 교육이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교육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내 아이의 미래 일자리」저자는 4차 산업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잘 살려 일자리를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어른 세대가 잘 이끌어 주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과거 역사에도 미래변화와 시대에 흐르는 트렌드를 잘 읽었던 사람들은 승자가 되었고, 미래 변화에 유연하게 대비했던 기업은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본문이미지
▲ 안택호 지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그렇다면 현재가 될 미래를 잘 감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 저자는 이러한 트렌드를 파악하기 좋은 소재는 ‘신문과 방송 뉴스’라고 확신한다. 매스미디어를 통해 얻은 정보를 아이들에게 심어주는 것이 ‘미래형 교육’ 인 것이다.
 
옥스퍼드 대학교수들의 연구에 따르면, 향후 20여 년 안에 전 세계 일자리 50% 정도가 소멸할 것으로 시뮬레이션 예측을 하고 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그 현실은 냉혹하다. 그러나 ‘유비무환’이란 말이 있듯이 미리 준비가 되어 있으면 우환을 막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현실적인 자녀 교육 정보와 로드맵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다.
등록일 : 2017-06-16 08:42   |  수정일 : 2017-07-07 14:10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