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FUN | 책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신간<화이트로 심플하게 꾸민다>, 인기 블로거 ‘승승’의 ‘리얼 인테리어 일기’

글 | 시정민 조선pub 기자
필자의 다른 기사

본문이미지

<화이트로 심플하게 꾸민다>(조선앤북)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를 보여주는 홈 스타일링 안내서이다. 인테리어 블로거 ‘승승’의 노하우를 정리한 이 책은 수시로 변하는 인테리어 유행 속에서 ‘화이트 & 심플 인테리어’로 1,000만 방문자를 불러 모은 저자의 집 꾸미기 팁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집의 베이스를 화이트 톤으로 정리한 뒤, 한두 가지 포인트를 살려 활력을 더하는 저자만의 인테리어 센스와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다.
 
2개월간의 집 고치기 전 과정이 담긴 리얼 인테리어 일기
 
이삿날을 시작으로 2개월간 저자의 인테리어 실전기를 담은 이 책은 살면서 고쳐나가는 과정을 그대로 담아내 어느 인테리어 책보다 현실적이다. 특히 낡은 데다가 군데군데 곰팡이마저 눈에 띄던 오래된 아파트가 거실, 주방, 안방, 아이 방, 서재, 욕실, 현관, 베란다 순으로 세련되고 예쁘게 변해가는 과정은 마치 마술을 보는 듯하다.
 
홈 스타일링의 기본이 되는 콘셉트 잡기, 도배 요령, 페인팅 가이드, 공간을 100% 활용하는 수납 노하우 등, 인테리어 화보와 함께 셀프 인테리어 실전을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 정보 등을 알차게 담았다. 인테리어에 사용한 제품, 걸린 시간, 대략적인 경비도 별도 팁으로 정리했다. 은근 골치 아픈 이삿짐센터, 이사청소 업체, 싱크대 수리 업체 등을 고르는 요령도 알려준다.
 
감각이 없어도 괜찮아! 쾌적하고 깔끔한 우리 집 꾸미기
 
셀프 인테리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저자만의 ‘리폼 및 DIY’ 노하우를 별도의 파트로 정리했다. 가장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다양한 시트지 활용 리폼 방법', '내 거실에 꼭 맞는 탁자 저렴하게 만드는 방법' 등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인테리어의 방법을 과정 사진과 함께 소개해 DIY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액자, 러그, 거울, 스툴, 화분 등을 사용해 집을 더 스타일리시하게 꾸미는 방법, 구입처 등 저자의 인테리어 ‘꿀 아이템 23가지’ 팁을 소개한다.
 
 ‘승승이 꾸민 다양한 공간들’을 엿보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저자가 주변 지인들의 집을 꾸며준 스토리를 비롯해 이사 전 저자의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사진을 예로 들어 집 꾸미기 포인트를 다양하게 보여준다.
 
저자는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어려운 게 셀프 인테리어”라면서 “사는 공간이 아름답고 쾌적하게 바뀌면 마음도 한결 안정되고 편안해지는 듯합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더 즐거워지고요. 살고 있는 집이 예쁘게 바뀌니 딱히 여행을 자주 떠나지 않아도 별로 아쉽지 않아요. 여행지의 호텔보다 내 이불, 옷, 살림이 내 손 닿는 곳에 있는 우리 집이 훨씬 더 편안하고 아늑하니까요. 집을 꾸미는 과정 중에 생기는 추억은 여행 못지않은 또 하나의 소중한 덤”이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인테리어 방법은 제목 그대로 ‘화이트 & 심플’의 기본 스타일이 중심을 이루고 있어 셀프 인테리어 경험이 없거나 컬러 선택에 자신이 없는 왕초보도 부담 없이 도전해볼 수 있다.
 
[글=시정민 기자] 
등록일 : 2017-03-07 16:18   |  수정일 : 2017-03-08 11:21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