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칼럼 | 문화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상주日記2] 골프장의 아름다운 오두막집

글 | 김승열 변호사, 한송온라인리걸센터(HS OLLC) 대표 변호사
필자의 다른 기사

본문이미지
오두막집을 연상케 하는 블루원 상주의 골프텔.

저녁을 골프장 내 오두막집에서 보내기로 했다. 방갈로처럼 지어진 오두막집은 멋스러웠다. 문을 열면 골프코스가 눈 앞에 펼쳐져 있었다. 입이 딱 벌어졌다. 일반적인 골프텔과는 차이가 났다. 골프텔이라면 골프장에서 다소 떨어진 호텔과 같은 공간이기 마련인데 이곳은 글자그대로의 오두막집(LODGE) 같았다.
 
이튿날 아침, 거실 유리문 앞에 너무나 멋진 골프장이 보였다. 저 멀리 그린, 그 옆 벙커, 다시 그 앞에 놓인 실개천, 또한 멋진 페어웨이, 길게 늘어선 워터해저드, 주변의 수목, 그 너머의 산세(山勢)와 푸른 하늘이 아름다운 풍광을 이루고 있었다. 멋진 전경에 빠져 필자도 모르게 거실 유리문을 열고 밖으로 나왔다. 시원하게 느껴지는 아침의 맑은 공기가 전망을 매력적으로 바꾸어 놓고 있었다.
 
본문이미지
골프텔의 내부 모습. 거실 문을 열고 나서면 골프 코스다. 해외 골프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공간이다.

디지털시대는 융합을 강조한다. 특히 공간의 융합, 일과 여가의 융합까지도 고려할 수 있다. 만약 이 골프장이 바로 집과 사무실, 그리고 레저 공간으로 쓰인다면 어떨까. 디지털 시대에 가장 각광받을 곳이 아닐까.
본문이미지
블루원 상주의 전경.
그간 해외 등의 경험에 비추어보아도 너무나도 훌륭한 전망일 뿐만이 아니라 힐링 공간으로 충분했다.
주변을 산책하면서 너무나도 맑은 공기를 느끼면서 ‘자연 속의 또 다른 자연’을 품어 안는 느낌이었다. 현대판 무릉도원이고 필자에게는 또 다른 ‘가든하우스’로 느껴졌다.
이어진 세미나에서 필자는 이런 말을 했다. 이 골프장에 영향받아 한 말이다. 소개하자면 이렇다.
 
“BTS가 빌보드 음원차트에서 1위가 된 것은, 그것도 한국어 노래가 영예로운 1등을 하게 된 것은 역사적인 의미가 있다. 이제는 문화예술 및 스포츠 분야에서 한국이 세계를 주도하는 시대가 도래 했다. 골프장 문화 역시 세계최강이라는 자부심을 새롭게 가질 필요가 있다. 이제는 한국의 문화예술 그리고 스포츠 분야가 전 세계로 진출해 우수성을 마음껏 펼칠 시기가 온 것이다. 그런 자긍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좀 더 한국적인 특성을 하나만 더 추가해 세계시장으로 나아가자.”
 
그러면서 필자 역시 문화예술 그리고 스포츠 분야에서 시인, 소설가, 사진작가, 스포츠인 그리고 법률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찾으면서 즐거움과 보람을 갖고자 다짐해본다.
 
본문이미지
<본 칼럼은 칼럼니스트 개인의 견해임을 밝힙니다.>
등록일 : 2018-07-31 09:00   |  수정일 : 2018-07-31 08:24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칼럼니스트 사진

김승열 변호사, 한송온라인리걸센터(HS OLLC) 대표 변호사

⊙ 법무법인 양헌 대표변호사, KAIST 겸직 교수
⊙ 55세, 서울대 법학과 졸업. 美 보스턴대 국제금융법 석사, 미국 노스웨스턴 법과대학 LL.M.
⊙ 사법시험 합격(24회), 환경부·보건복지부 고문변호사, 금융위 자금세탁방지정책위원, 미국 뉴욕주 Paul, Weiss 변호사, 대통령 직속 국가지식재산위 산하 지식재산활용전문위원장 역임. 現 한송온라인리걸센터(HS OLLC) 대표 변호사, 대한중재인협회 수석 부협회장(PRESIDENT ELEC)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자유지성광장 마음챙김 명상 클래스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