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칼럼 | 사회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의미 없는 사랑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글 | 김주덕 법무법인 태일 대표변호사
필자의 다른 기사

아무 의미도 없는 사랑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사랑은 반드시 양방향성을 가져야 한다. 일방적인 사랑은 진정한 사랑이 아니다. 혼자 주는 사랑! 그것은 무엇일까? 상대는 일정한 선을 긋고 있는데, 혼자서만 상대를 좋아하고, 많은 것을 배려하려고 하는 것! 그것은 어리석음에 불과하다.
 
가끔 나이 든 남자가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여자를 좋아하는 경우가 있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좋아하는 것을 알면서, 만나기는 하지만, 정을 주지 않는다. 그것은 아마도 나이 차 때문일 것이다.
 
그러면서 여자는 때때로 남자와 헤어지자고 한다.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없기 때문이라는 이유다. 남자는 그 말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말의 의미를 깨닫게 된다. 서로 이룰 수 없는 사랑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깊은 정을 주지 않았던 거라고…
 
남자는 마침내 받아들인다. ‘어쩔 수 없는 현실은 그대로 받아들여야 하는 거야.’ 그래서 두 사람은 헤어진다.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좋은 관계마저 끝이 난다. 안타까운 현실이다.
 
때문에 남자와 여자가 만날 때는 처음부터 서로의 나이, 환경, 성격, 취미 등을 잘 따져서 진정한 사랑이 가능한 경우가 아니면 애당초 시작을 하지 않는 게 좋다. 어차피 시간이 가면 두 사람은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상처를 입게 된다. 사랑 때문에 받는 상처처럼 오래 가는 것은 없다. 매우 깊게 아픔을 준다.
<본 칼럼은 칼럼니스트 개인의 견해임을 밝힙니다.>
등록일 : 2018-08-02 09:12   |  수정일 : 2018-08-02 09:16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칼럼니스트 사진

김주덕 법무법인 태일 대표변호사

경희대학교 법과대학에서 교수로 근무했음
Seoul National University에서 법학과 졸업 전공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자유지성광장 마음챙김 명상 클래스

하단메뉴

개인정보 취급방침독자센터취재제보광고문의조선뉴스프레스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