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명동 로얄호텔에서 보내는 마지막 여름

로비의 오래된 기둥 사이로 서늘한 바람이 부는 신비한 호텔이 명동 한복판에 있다. 오픈 반세기를 맞는 이 명망 있는 호텔의 매력을 왜 미처 알지 못했을까. 우리가 몰랐던 명동 속의 명동, 로얄호텔 견문록.

글 | 이일섭 조선뉴스프레스 기자   사진제공 | 로얄호텔서울 2019-09-05 09:57

복잡한 도심 명동에 숨어 있는 모던 클래식 호텔
 
로얄호텔서울이 좋은 건 21층 클럽라운지를 비롯한 상층부 객실에서 명동 대성당을 내려다볼 수 있 다는 점이다. 투명한 창문으로 고딕풍의 붉은 성당 을 이윽히 바라보고 있으면 여행자와 쇼핑객으로 번잡한 명동의 생태를 잠시 잊게 된다. 어디 그뿐 인가! 가을을 맞고 있는 푸른 남산 중턱의 숭의학 당과 그 위로 서울의 하늘을 떠받치고 있는 남산의 N타워 등 로얄호텔서울은 너무나 익숙해서 스쳐 지나고 마는 명동의 풍경을 새롭게 인식하게 하는 도심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다.

오 헨리의 단편소설 ‘낙원에 들린 손님’의 배경인 맨해튼 로우터스호텔에 비견할만 한 이곳은 휴식을 위해 멀리 떠나지 않고도 평온과 안식을 경험할 수 있는 신비하고 비밀스런 공간이다. 롯데백화점과 덕수궁, 웨스틴조선호텔과 시청 등 강북 올드머니를 대변하는 명동권역에 이런 근사한 호텔이 숨 어 있다는 사실을 진즉에 알아내지 못한 게 억울하 다 싶은 생각까지 들게 한다.

서늘한 바람이 부는 길고 드넓은 로비엔 조각가 이경태의 기념전이 더해져 로얄의 헤리티지를 더 특별하게 한다. 리셉션 맞은편에 있는 카페 더 가든의 청량한 아이스커피와 자몽 칵테일의 뒷맛도 매우 탁월하다. 이어 아담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 19층 이그제큐티브룸엔 스마트 스피커 기가 지니의 보이스 서비스와 검고 단단한 호두나무 가구의 클래식함이 공존하고 있었다. 기분 좋게 건조된 배스가운 차림으로 단정하게 손질된 침대 위에서 <낙원에 들린 손님>을 읽다 보면 주인공들이 뉴욕의 그 많은 명소를 놔두고 브로드웨이를 면한 길목에 숨어 있듯 자리한 로우터스호텔을 유독 좋아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화려하지만 오래된 시간에서 비롯된 편안함이 호텔 곳 곳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클럽라운지에서 만나요!

반세기의 역사를 맞고 있는 로얄호텔서울은 지난 2016년 대대적인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더욱이 대한민국 최초의 민영특급호텔이라는 노하우가 더해지며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미쉐 린가이드 서울’-호텔부문에서 ‘Very Comfortable’ 등급에 선정되는 영예를 이어오고 있다.
 
본문이미지
로얄호텔서울의 시그니처 공간인 21층 클럽라운지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인 그랜드 키친의 모습.
 
흰죽의 담백함과 오믈렛의 풍성함 등 그랜드키친이 선보이는 아침식사도 훌륭하고 편안한 카펫과 오밀조밀하게 짜여진 이그제큐티브룸의 구도도 찬사를 받을만한 요소들이다. 그러나 로얄호텔서울의 절대적인 진가는 호텔의 최상층에 있는 클럽라운지에 있다. 사방을 통유리로 설계해 남산을 비롯한 서울 도심의 풍경을 그윽하게 바라볼 수 있는 이 전망은 신라도 더플라자도 따라올 수 없는 로얄호텔서울만의 고유한 아우라다. 익숙해서 스치고 말았던 서울 도심의 아름다움을 일깨우는 조망의 기회를 갖고자 사람들은 이 호텔을 찾기 시작했고 로얄호텔서울은 저마다가 갖고 있는 명동과 남산에 대한 기억에 색을 입히며 그 추억을 특별하게 만든다. 이그제큐티브룸 투숙객에게 주어지는 클럽라운지 이용 특전! 매일 4시 30분에서 6시 30분까지, 좀 이른 시각에 이뤄지는 칵테일아워와 명동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저녁 8시 이후의 티타임은 클럽라운지에서 반드시 경험해야 할 클래스다. 모던클래식을 추구하는 로얄호텔서울의 특별한 양식 속에서 잊지 못할 즐거움과 안식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문의 02-756-1112·www.royal.co.kr 
등록일 : 2019-09-05 09:57   |  수정일 : 2019-09-04 16:58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NS 로그인
  • 페이스북 로그인
  • 카톡 로그인
  • 조선미디어 통합회원 로그인
  • pub 로그인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마음챙김 명상 클래스
TOP